유근호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전공 21학번




재즈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 2019년도에 첫 ‘한걸음’이라는 앨범을 발매하고, 

간간이 재즈 긱을 다니면서 프로듀서로 활동을 하고 있는 유근호입니다.

가요와 재즈적인 요소들을 적절히 섞은 음악들을 많이 추구하며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곡들을 쓰고 있습니다.

2020년도부터 재즈피아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고, 

현재도 세컨드 닉네임으로 Root Piano로 알리며, 새로운 콘텐츠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Track List💿

1. 가을 편지 (보컬. 안서진)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자신이 시한부의 인생을 살고 있는데, 자신의 연인을 두고 떠나게 될까 두려워 그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의 아픔을 쓸쓸한 가을에 편지로 남긴 내용으로 편지를 떨어지는 낙엽에 빗대어 곡을 썼습니다. 원래는 피아노와 보컬로만 가는 미니멀한 발라드곡인데, 이 곡을 잔잔한 재즈 발라드 트리오 스타일로 편곡 해보았습니다.



2. The Night View in Seoul (보컬. 안서진, 트럼펫. 이소윤, 트롬본. 임준철, 색소폰. 윤한결)      * 2024 아프로 뮤직플러스 선정곡

2021년도 6월 19일 'A Free Life' 앨범으로 같이 발매했던 곡으로 남산타워에 올라가 서울 야경을 보면 어떤 느낌일지 생각하며 쓰게 된 곡입니다.

이 곡을 1학년 정중화 교수님의 합주 수업 때 제가 보컬 가사를 넣어 편곡해 보고 싶었고 이 곡을 같이 수업을 들었던 보컬 우수현 친구가 가사를 써주었고, 쓰리혼 편곡을 해서 발표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2학년 1학기 빅밴드 수업 때 이 곡을 빅밴드 버전으로 편곡하여 곡을 더 다채롭게 편곡을 하였습니다. 이번 뮤직쇼케이스 때는 쓰리혼 편곡 버전으로 가지만, 아프로 음원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곡에서는 빅밴드 버전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A-PRO Festival Archive🎵